안녕하십니까
시카프(SICAF) 조직위원장 김영두입니다.
중대한 자리를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습니다.
SICAF2017은 새 옷을 입고 새로운 축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2017년도 메인테마는 “모험”으로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경험하는 관람객들에게 미션이 주어지는 소통형 테마입니다. 서비스 디자인의 시점으로 설계된 방문객의 여정관람으로 체험전시 중심의 행사가 될 것입니다. 축제 전 상시적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과 축제기간에는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복합적인 문화행사로 준비중입니다.
시카프의 관람객은 모험가가 되는 체험을 하며 문화를 향유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풍요로운 행사로 거듭나겠습니다.

시카프는 세계 유일의 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입니다. 그만큼 시카프는 지난 20년간 서울시와 한국만화애니메이션의 문화적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만화와 웹툰, 애니메이션이 상생하며 업계-학계-대학간에 연결고리가 되어 불필요한 과대경쟁을 막고 부스설치의 비용절감을 통해 형평성있는 행사를 개최하는 효과를 이룰 것입니다.

선임위원장님들의 경험과 서울시와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한 구성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만화∙애니메이션, 웹툰을 사랑하는 모든 이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더욱 친숙하고 꿈을 현실로 보여주는 시카프를 만드는데 앞장서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리며, 모두의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사)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 김영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