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시즌에 맞춰 SICAF2017이 개최됩니다.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SICAF)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로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축제를 함께 개최하는 세계유일의 페스티벌입니다. 21회를 거치는 동안 SICAF는 세계 만화애니메이션의 주요한 축제로 자리 잡았으며 매년 새로운 콘셉트와 기획으로 관객과 시민들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성장해 왔습니다.

(사)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서울특별시, 중구청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SICAF는 서울 뿐만 아니라 한국을 넘어 세계로까지 만화·애니메이션 관계자들을 연결하는 문화 허브 역할을 해 왔다고 자부합니다.

21주년을 맞이하는 SICAF2017은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웹툰과 VR을 적극 수용하여 더욱더 풍성한 축제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SICAF2017은 ‘모험’을 테마로 풍성함안의 다양함에서 관람객들과 함께 만화애니메이션의 세계에서 모험을 즐기는 체험형 전시로 기획되었습니다.

풍부한 즐길거리를 관람객들과 함께 나누고 한국의 만화애니메이션을 세계와 함께 공유하는 SICAF는 시대와 소통하는 페스티벌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문화와 산업, 놀이와 체험, 전통과 현대가 한 곳에 어우러지는 자리로서 서로 다른 주체가 만나 또 다른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주체의 장이 되고자 합니다.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아껴주었기에 지금의 SICAF가 있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어느해 보다 풍성한 이야기를 담아 내고자 했습니다. 새로운 방식으로 전개해 나갈 SICAF의 미래를 26일부터 30일까지 SETEC과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노력하는 SICAF의 현재와 미래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시카프 조직위원회 집행위원장 이종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