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시카프2016 캐릭터 홍보대사 코코몽과 친구들

작성자
홍보팀
작성일
2016-05-04 13:47
조회
1539

시카프2016 캐릭터 홍보대사 코코몽과 친구들


보도자료 다운받기 : http://sicaf.org/data/sicaf2016_report_160504.zip

- 제20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캐릭터 홍보대사 코코몽과 친구들 위촉

- 제20회 시카프2016, 코코몽과 친구들 캐릭터 홍보대사 위촉

- 2016년 시카프2016, 캐릭터 홍보대사 코코몽과 친구들 위촉

캐릭터 홍보대사 위촉식, 시카프2016 사무국장 이호영(좌), 올리브스튜디오 대표이사 이재희(우)


<캐릭터 홍보대사 위촉식, 시카프2016 사무국장 이호영(좌), 올리브스튜디오 대표이사 이재희(우)>


제20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조직위원회(위원장 안현동, 이하 시카프2016)에서 올리브스튜디오의 유명 캐릭터인 ‘코코몽과 친구들‘을 캐릭터 홍보대사로 4일 위촉했다고 밝혔다.

(좌측부터) 세균킹, 아글, 이호영 사무국장, 이재희 대표이사, 코코몽, 아로미

< (좌측부터) 세균킹, 아글, 이호영 사무국장, 이재희 대표이사, 코코몽, 아로미>


‘코코몽’은 전 세계 35개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로써, 전 세계 아이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아이들에게 코코몽 애니메이션은 건강한 식습관, 생활습관 등을 알려주며 착한 어린이 전도사 역할을 하고 있다.

올리브스튜디오는 ‘코코몽과 친구들’을 이번 시카프2016 페스티벌의 전시장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코코몽 키즈카페, 코코몽 연극, 코코몽 영상 등으로 어린 아인들을 만난다.

꾸미기_캐릭터 홍보대사 위촉식, 시카프2016 사무국장 이호영(좌), 올리브스튜디오 대표이사 이재희


<캐릭터 홍보대사 위촉식, 시카프2016 사무국장 이호영(좌), 올리브스튜디오 대표이사 이재희(우)>


또한 어린 아이들을 위해 30초 분량의 시카프 캐릭터인 ‘범이’와 ‘땡초’가 ‘코코몽과 친구들’이 출연하는 특별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범이와 땡초, 코코몽과 친구들이 출연하는 트레일러 영상은 명동 CGV에서 시카프2016에서 수상된 애니메이션 작품 앞에 상영된다. 또한 이 영상은 서울시 광장의 대형 LED광고판과 인천국제공항, 김포공항 등에서 상영되어 대중을 만난다.

올리브스튜디오의 이재희 사장은 “시카프와 코코몽이 함께하는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평생 추억을 담아 가져가길 바랍니다.”라며, 이번 캐릭터 홍보대사의 수장으로써 의지를 밝혔다.

또한 올리브스튜디오의 ‘코코몽과 친구들’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sba서울애니센터와 함께하는 플라워링 페스티벌에 시카프와 함께 참가하여 탈인형 퍼레이드, ‘코코몽&시카프 SNS 찰칵‘ 등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올 해는 ‘붉은 원숭이 해’를 맞아 원숭이인 ‘코코몽’은 시카프2016 캐릭터 홍보대사로써 많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해에, 시카프2016은 7월 6일(수요일)부터 10일(일요일)까지 5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에서 열리며, 티켓몬스터에서 전시장 입장 티켓을 사전 판매중이다.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개요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시카프2016, SICAF2016)은 1995년에 시작되어 올해 20회를 맞이한 세계 5대 애니메이션 영화제이자 예술, 기술, 교육, 산업 등이 함께 모여, 대중과 함께 향유하는 허브형 축제로 7월 6일(수요일)부터 10일(일요일)까지 5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에서 열린다. 시카프의 2016년 슬로건은 ‘와이파이 시카프(WIFI SICAF)’ 로 전 세계인의 일상에 와이파이처럼 친숙하게 향유되는 시카프의 문화 전파를 담고 있다. 시카프2016 영화제는 세계 애니메이션 종사자와 학생들에게 등단의 기회이자, 이름을 알릴 수 있는 공인된 영화제로 출품된 작품은 공식 경쟁, 특별 경쟁을 통해서 수상작이 선정되어 페스티벌 기간 동안 명동 CGV에서 상영되어 세계인들의 눈을 주목 시킨다.

출처: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웹사이트: http://www.sicaf.org

언론 연락처

시카프 조직위원회 사무국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SICAF2016)

홍보팀

유현호 팀장

02-3455-8415 / pr@sicaf.org

[올리브스튜디오(코코몽과 친구들) 대표이사 이재희 서신 인터뷰]
  1. 올리브 스튜디오 대표이사님의 약력과 소개


약력 :

2010~현재 올리브스튜디오 대표이사

2009 이랜드 캐릭터 사업본부 본부장

2007 캐릭터 아동복 <포인포>중국런칭

2006 캐릭터 아동복 <포인포> 캐릭터 디자인 실장

2005 캐릭터개발 디자인실장

2000 캐릭터브랜드 <티니위니> 런칭

1999 캐릭터 사업본부 개발팀

1996 이랜드 일러스트 개발팀

1993 이랜드 <리틀브렌> 광고디자인 입사

2. 올리브스튜디오 코코몽이 시카프2016 캐릭터 홍보대사가 되신 것에 대한 소감

한국에는 유수한 캐릭터가 많은데, 그 중에서도 코코몽이 홍보대사로 선정되어 매우 기뻤습니다. 코코몽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올 해는 ‘붉은 원숭이 해’ = ‘코코몽의 해’를 맞아 코코몽을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열심히 복을 전하고 있는데요, 시카프도 코코몽 복을 많이 받아 더 풍성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것 같습니다.

시카프는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만화 애니메이션계에서 가장 큰 축제의 장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와이파이 시카프(WIFI SICAF)’라는 슬로건으로 전 세계인의 일상에 와이파이처럼 친숙하게 향유되는 시카프의 문화 전파를 느끼실 수 있게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매우 기대가 됩니다.

3. 코코몽 시장 현황(키즈카페, 옷 , 기타 등등 모든 포함)

방송은 일본을 포함해서 35개국에 진출했구요, 1차로 중국 등 아시아권에 집중적으로 확산하고, 이후 유럽, 중남미 영역으로 순차 진출할 계획입니다.

국내외 메인 사업현황을 대략 설명드리면, 130여개 라이선시와 함께 코코몽을 전하고 있습니다. 먼저 코코몽이 메인 캐릭터인 ‘코코리따’는 국내 최초 캐릭터 패션브랜드예요. 전국 약 100여개 매장에서 활발히 전개중이고, 중국에서는 ‘밀리밤’이라는 이름으로 진출해있습니다. 런칭한 지 이제 1년이 좀 넘었는데, 여기도 중국 전역에서 100개 매장을 확산했고 연말까지 200개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코코몽 키즈랜드는 전국 14개 매장이 운영중이고, 5월에 15점, 연말까지 20호점은 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마찬가지로 중국에서도 올해 1호점을 오픈했고, 연내 3개는 더 오픈할 것 같아요.

4. 코코몽이 캐릭터로 만들어진 배경

처음엔 코코몽이 주인공이 아니었어요. 파닥이, 케로, 두리, 두콩세콩네콩, 아로미까지 차례대로 후보가 되다가, 아로미와 케미가 있는 장난꾸러기 소시지 원숭이를 만들기로 했죠. 만들고나니 악동같지만 미워할 수 없는 매력 때문에 주인공으로 결정되었죠.

5. 코코몽을 보는 연령층은?

애니메이션은 3~5세를 타겟으로 해서 만들었어요. 아이들이 코코몽을 보면서 건강한 식습관, 생활습관을 익힐 수 있도록요. 요즘은 코코몽 캐릭터 자체를 좋아하는 1020팬층이 생겼어요. 코코몽이 탄생한 지 8년이 지나다보니, 어릴때 보던 층들이 그정도 나이대로 큰거죠.

6. 코코몽이 사회적으로 어떤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는지? 있다면 그 영향력은?

요즘 아이들에게 너무 자극적인 컨텐츠들이 너무 많다는 생각이 들어요. 코코몽은 아이들에게 좋은 습관을 심어주는 착한 전도사가 되면 좋겠습니다.

나아가 아이들 뿐만 아니라, 삼포, 사포세대를 살아가는 오늘날의 청년, 청소년들에게 위로를 주고 즐거움을 선사하는 키덜트의 친구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7. 코코몽이 앞으로 시카프 캐릭터 홍보대사로서 어떤 활동을 전개할 예정인지?

우선 코코몽이 활동하는 전 영역에서 시카프를 알리고자 노력하려 합니다.

영상, 키즈랜드 등 온/오프라인에서 시카프에 초대하는 코코몽을 만나보실 수 있을거예요. 시카프에서의 즐거운 경험을 더 많은 사람들이 누릴 수 있도록 열심히 활약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