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SICAF 2017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SICAF가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은 물론 VR, 보드게임 등 볼거리뿐만 아니라 즐길거리가 넘치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찾아온다고 하니 세계적인 축제로 기억에 남는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다가오는 4차산업혁명 시대는 정보사회에서 Creative 사회로 변화하며 하드웨어보다는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바탕으로 인간의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산업의 성장가능성과 그 힘이 재조명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미래가능성을 바라보며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앞으로도 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SICAF와 함께 콘텐츠산업에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SBA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의 재건축을 준비하며 남산 애니타운 클러스터의 완성을 위해 주력하고 있습니다. 애니타운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외에도 명동과 남산을 잇는 만화의거리 ‘재미로’와 만화박물관 ‘재미랑’, 웹툰 IP를 활용한 창작 인큐베이팅과 네트워킹 공간인 ‘웹툰파트너스’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향후 회현, 남촌 및 서울역 7017 일대의 도시재생과 연계하는 문화콘텐츠의 특화 클러스터이자 차세대 킬러콘텐츠가 탄생할 수 있는 상상산업의 생태계 환경을 조성할 것입니다. 이러한 기반을 통해 SICAF와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어린이·청소년을 비롯한 시민과 해외 관광객에게 새로운 축제 기회를 제공하고, 전세계 애니메이션 감독과 만화작가, 콘텐츠기업인들이 참여하는 네트워킹의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애쓰신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제21회 SICAF 2017이 관객 여러분들의 뜨거운 사랑 속에 성공적으로 개최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BA 대표이사 주형철